카니발 요소수 경고등 셀프 해결 요소수 보충 방법
작년 요소수 대란 때 "요소수가 뭐야?"라며 딴 나라 이야기로 생각했는데, 중고로 더 뉴 카니발(디젤)을 구매한 뒤로 요소수 경고등을 처음 보았네요. 주유소나 정비소에 가서 넣어줄 수 있지만, 요소수 넣는 것은 셀프 주유만큼 쉽기 때문에 직접 구매해서 넣으시는 것이 좋겠죠?
요소수가 떨어진 상태로 주행하면 부품 고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늦지 않게 보충하시길 바라며, 카니발 요소수 경고등 떴을 때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 공유 합니다!
카니발 요소수 경고등 이 뜬다면
카니발 요소수 경고등의 종류와 요소수 용량과 보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경고등 종류
더 뉴 카니발 요소수 경고등은 아래와 계기판에 같이 표시되고, 남아있는 요소수 양에 따라 문구가 달라요.
- 요소수가 부족합니다 : 남아있는 요소수로 2,400km 더 운행 가능할 때부터 경고등 표시
-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 위 경고등이 뜬 뒤로 계속 주행 시 표시 → 빠르게 요소수를 보충해야 합니다.
- 000km 후 재시동 불가!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 요소수 잔량이 거의 없을 경우 표시됩니다. → 즉시 요소수 보충 해야 합니다
카니발 요소수 잔량 확인
요소수 잔량은 핸들의 클락션 우측 회전 버튼을 위아래로 조작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때까지 버튼을 위아래로 조작해 주시면 됩니다.
요소수를 직접 넣어봅시다
요소수 은근히 자주 보충해줘야하는데 매 번 주유소 가기 아깝죠.
직접 구매해서 넣어보겠습니다!
카니발 요소수 용량
카니발 요소수 용량은 10리터(10L)입니다.
완전히 비어 있는 상태에서 보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요소수 10L를 구매하면 보충하다가 넘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3.5L 2개를 구매하는 편입니다.
요소수 구매
카니발 요소수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10L짜리 제품은 보통 한 번에 다 쓰지 못하기 때문에 보관하기도 힘들고해서,
저는 주로 유록스 3.5L 2개짜리 제품을 주로 구매해서 사용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 링크 걸어놓을테니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소수 보충하기
구매를 완료하셨으면 차로 가져갑니다! 뒤쪽 주유구가 있는 커버 열어주시고, 주유구 옆에 있는 작은 뚜껑이 요소수 투입구 입니다. (요소수 뚜껑에 AdBlue라고 써져 있습니다)
주유구랑 달리 연결 선이 없으니 분실 주의하시고 주유 커버에 보면 요소수 뚜껑 꽂아놓는 곳이 있는데 거기 꽂아서 고정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건 주유구에 넣지 않게 주의하시고, 구매한 요소수를 투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잔여 요소수가 있을 경우에 10L 투입 시 조금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셨다가 부족해지면 더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유록스 제품은 주입구가 길게 되어 있어 요소수 주입하기가 쉽습니다.
주입구 바로 밑에 손잡이를 잡고, 나머지 한 손으로 밑 부분을 받쳐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차량 관리는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완전 차알못이지만 간단한 요소수 보충 및 에어컨 필터 교체는 직접 하고 있습니다.
굳이 공인비 써가며 서비스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요.
오늘은 더 뉴 카니발 요소수 교체 방법 알아보았고, 조만간 카니발 엔진첨가제 주입 및 에어컨 필터 교체도 셀프로 하는 방법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글 ]